컬러 품질 문제 해결

이 섹션에서는 색상에 관한 기본적인 질문에 답하고, 품질 메뉴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을 사용하여 일반적인 색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컬러 인쇄에 대한 FAQ

RGB 색상이란 무엇입니까?

빨강(Red), 초록(Green), 파랑(Blue)의 3가지 빛을 다양하게 조합하면 자연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색상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빨강색과 초록색을 합치면 노랑색이 나옵니다. TV와 컴퓨터 모니터에서 이러한 방식으로 색상을 만듭니다. RGB 색상은 어떤 색상을 재현하는 데 필요한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의 양을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CMYK 색상이란 무엇입니까?

청록색(Cyan), 자홍색(Magenta), 노란색(Yellow), 검정색(Black) 잉크 또는 토너를 다양한 비율로 혼합하면 자연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색상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록색과 노랑색을 합치면 초록색이 됩니다. 인쇄 출판, 잉크젯 프린터, 컬러 레이저 프린터에서 이러한 방식으로 색상을 만듭니다. CMYK 색상은 어떤 색상을 재현하는 데 필요한 시안색, 마젠타색, 노란색, 검정색의 양을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인쇄할 문서의 색상을 어떻게 지정합니까?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보통 RGB 또는 CMYK 색상 조합을 통해 문서 색상을 지정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이 색상 조합을 사용하여 문서의 각 개체 색상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도움말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프린터는 인쇄할 색상을 어떻게 인식합니까?

사용자가 문서를 인쇄할 때 개체의 유형과 색상 정보가 프린터로 전송됩니다. 이 색상 정보는 색상 변환 테이블을 거치게 되고 이 테이블에서 필요한 색상을 만드는 데 필요한 청록색, 자홍색, 노랑색, 검정색 토너의 적절한 배합이 만들어집니다. 개제 정보는 색상 변환 테이블의 적용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문자와 사진 이미지에 서로 다른 색상 변환 테이블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PostScript 또는 PCL 에뮬레이션 프린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합니까? 색상이 가장 뛰어난 드라이버 설정은 무엇입니까?

최고의 컬러 품질을 위해 PostScript 드라이버를 사용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PostScript 드라이버의 기본 설정은 대부분의 출력물에서 우수한 컬러 품질을 제공합니다.

왜 인쇄 색상이 컴퓨터 화면에서 보이는 색상과 다릅니까?

자동 컬러 수정 모드에 사용되는 색상 변환 테이블은 대개 표준 컴퓨터 모니터의 색상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프린터와 모니터 사이의 기술적 차이로 인해 많은 색상이 모니터 다양성 및 조명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프린터 컬러 예 페이지의 특정 색상 일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 로고와 같이 특정한 색상을 어떻게 해야 일치시킬 수 있습니까?"를 참조하십시오.

인쇄된 페이지에 색조가 나타납니다. 이 색을 조정할 수 있습니까?

간혹 인쇄된 페이지에 특정 색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쇄된 결과가 전체적으로 너무 붉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환경 조건, 용지 유형, 조명 조건 또는 사용자 기호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컬러 균형 설정을 통해 원하는 색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컬러 균형을 사용하면 각 색상 평면에 사용되는 토너의 양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컬러 균형 메뉴에서 청록색, 자홍색, 노랑색, 검정색에 대해 양수 또는 음수 값을 선택하면 선택한 색상에 사용되는 토너의 양이 늘어나거나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인쇄된 페이지가 붉어 보이는 경우 자홍색과 노랑색을 줄이면 컬러 균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색상 투명 용지를 프로젝터로 보면 어둡게 나타납니다. 어떻게 하면 색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반사형 오버헤드 프로젝터에서 투명 용지를 사용할 때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프로젝터에서 컬러 품질을 최고로 높이려면 전송형 오버헤드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하게 반사형 프로젝터를 사용할 경우, 토너 농도 설정을 1, 2, 3 중 하나로 하면 투명 용지를 밝게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권장되는 색상 투명 용지 유형에 인쇄하십시오.

수동 컬러 수정이란 무엇입니까?

수동 컬러 수정이 활성화된 경우 프린터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색상 변환 테이블을 사용하여 개체를 처리합니다. 하지만 컬러 수정이 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 정의된 색상 변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수동 컬러 수정 설정은 인쇄되는 개체 유형(문자, 그래픽 또는 이미지)에 따라 다르며 개체의 컬러(RGB 또는 CMYK 조합)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지정됩니다 .

참고:

  •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RGB 또는 CMYK 조합으로 색상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수동 컬러 수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또는 컴퓨터 운영 체제가 색상을 조정하는 경우에도 효과가 없습니다.
  • 컬러 수정이 자동으로 설정된 경우 각 개체에 적용되는 색상 변환 테이블은 대부분의 문서에서 우수한 색상 품질을 제공합니다.

다른 색상 변환 테이블을 수동으로 적용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품질 메뉴에서 컬러 수정을 선택한 다음 수동을 선택합니다.

  2. 품질 메뉴에서 수동 컬러를 선택한 다음 적용할 개체 유형에 적합한 색상 변환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수동 컬러 메뉴

개체 유형

색상 변환 테이블

RGB 이미지

RGB 문자

RGB 그래픽

  • Vivid-밝기와 채도가 높은 색상을 제공하며 모든 수신 컬러 형식에 적용합니다.

  • sRGB 디스플레이-컴퓨터 모니터에 표시되는 컬러와 가까운 컬러를 제공합니다. 사진 인쇄에 대해 검정색 토너 사용량이 최적화됩니다.

  • 디스플레이-순 검정색-컴퓨터 모니터에 표시되는 컬러와 가까운 컬러를 제공합니다. 모든 수준의 중간 회색을 만드는 데 검정색 토너만 사용합니다.

  • sRGB Vivid-sRGB 디스플레이 컬러 수정을 위해 향상된 컬러 채도를 제공합니다. 비즈니스 그래픽 인쇄에 대해 검정색 사용량이 최적화됩니다.

  • 꺼짐-컬러 수정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CMYK 그림

CMYK 문자

CMYK 그래픽

  • US CMYK-SWOP(Specifications for Web Offset Publishing) 컬러 출력에 가까운 컬러 수정을 적용합니다.

  • Euro CMYK-EuroScale 컬러 출력에 가까운 컬러 수정을 적용합니다.

  • Vivid CMYK-US CMYK 컬러 수정 설정의 컬러 채도를 향상시킵니다.

  • 꺼짐-컬러 수정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회사 로고와 같이 특정한 색상을 어떻게 일치시킬 수 있습니까?

프린터 품질 메뉴에서 9가지 컬러 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WS(내장 웹 서버)의 컬러 예 페이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 예 중 하나를 선택하면 수백 가지 색상의 상자로 구성된 여러 인쇄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선택한 테이블에 따라 CMYK 또는 RGB 조합이 각 상자에 배치됩니다. 상자에 표시된 CMYK 또는 RGB 조합을 선택된 색상 변환 테이블에 전달하면 각 상자의 색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컬러 예를 참조하여 사용자는 원하는 색상에 가장 가까운 상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상자에 표시된 색상 조합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해당 개체의 색상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도움말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선택한 색상 변환 테이블을 특정 개체에 활용하려면 수동 컬러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일치시킬 때 어떤 컬러 예를 사용할 것인가는 현재 컬러 수정 설정(자동, 꺼짐, 수동), 인쇄할 개체(문자, 그래픽, 이미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의 개체 색상 지정(RGB 또는 CMYK 조합) 등에 따라 다릅니다. 프린터 컬러 수정 설정이 꺼짐일 경우, 색상은 인쇄 작업 정보를 기준으로 하며 색상 변환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참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RGB 또는 CMYK 조합으로 색상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컬러 예 페이지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나 컴퓨터 운영 체제가 자체적인 색상 관리를 통해 RGB 또는 CMYK 조합을 조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쇄 색상이 컬러 예 페이지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상세 컬러 예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상세 컬러 예는 네트워크 프린터의 내장 웹 서버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세 컬러 예에는 사용자 정의된 RGB 또는 CMYK 값과 유사한 일정 범위의 색조(색상이 지정된 상자로 표시됨)가 포함됩니다. 상세 컬러 예에서 컬러의 유사성은 RGB 또는 CMYK 증가값 상자에 입력한 값에 따라 다릅니다.

내장 웹 서버의 상세 컬러 예에 액세스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프린터 IP 주소를 웹 브라우저의 주소 필드에 입력합니다.

    참고: 프린터의 IP 주소를 모를 경우 네트워크 설정 페이지를 인쇄하여 TCP/IP 섹션에서 IP 주소를 찾으십시오.
  2. 구성을 클릭합니다.

  3. 컬러 예를 클릭합니다.

  4. 상세 옵션을 클릭하여 컬러 세트를 하나의 컬러 범위로 좁힙니다.

  5. 상세 옵션 페이지가 나타나면 색상 변환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6. RGB 또는 CMYK 컬러 번호를 입력합니다.

  7. 1-255의 증가값을 입력합니다.

    참고: 값이 1에 가까울수록 더 좁은 컬러 예 범위가 표시됩니다.
  8. 인쇄를 클릭하여 상세 컬러 예 세트를 인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