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지 가이드

용지나 특수 용지를 올바르게 선택하면 인쇄 문제가 줄어듭니다. 최상의 인쇄 품질을 얻으려면 용지나 특수 용지를 대량 구매하기 전에 샘플로 시험 인쇄를 해 봅니다.

용지 특성

다음과 같은 용지 특성은 인쇄 품질과 안정성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새 용지를 사용할 때 다음과 같은 특성을 고려하십시오.

무게

프린터 용지함은 무게가 최대 90 g/m2 (24 lb 본드)인 세로결 용지를 자동으로 급지할 수 있습니다. 다용도 공급 장치는 무게가 최대 163 g/m2 (43 lb 본드)인 세로결 용지를 자동으로 급지할 수 있습니다. 60 g/m2 (16 lb)보다 가벼운 용지는 너무 부드러워서 올바르게 급지되지 않으며 용지 걸림이 발생합니다. 무게가 75 g/m2 (20 lb 본드)인 세로결 용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용지 크기가 182 x 257 mm (7.2 x 10.1 인치)보다 작은 경우, 90 g/m2 (24 lb)이나 더 무거운 용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60-90 g/m2 (16-24 lb 본드) 용지에서만 양면 인쇄가 지원됩니다.

말림

말림은 용지가 가장자리에서 말리는 현상입니다. 과도하게 말리면 용지 급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말림은 용지가 프린터를 통과할 때 높은 온도에 노출될 때 일어납니다. 용지를 포장하지 않은 채로 열, 습기, 추위 또는 건조한 환경에서 보관하는 경우 급지대에 담겨 있다 하더라도 인쇄 전에 용지가 말려 급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끄러움

용지의 매끄러움은 인쇄 품질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칩니다. 용지가 너무 거칠면 토너가 올바르게 분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용지가 너무 매끄러워도 용지 급지나 인쇄 품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매끄러움은 100 ~ 300 Sheffield 포인트가 되어야 합니다. 150 ~ 250 Sheffield 포인트의 매끄러움이 최상의 인쇄 품질을 보장합니다.

습기

용지의 습도는 인쇄 품질과 프린터의 원활한 용지 급지 기능에 모두 영향을 줍니다. 용지를 사용하기 전까지는 원래 포장재에 보관하십시오. 용지가 습도 변화에 노출되어 상태가 저하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용지를 사용하기 전에 프린터와 동일한 환경에서 24 - 48시간 동안 원래 포장 상태로 보관해 두십시오. 보관 또는 운송 환경이 프린터 환경과 매우 다른 경우 상태 조절 시간을 며칠 더 연장하십시오. 그리고 두꺼운 용지의 경우에는 보다 오랜 시간 동안 보관해 두었다가 사용하십시오.

결방향

결은 용지에서 섬유의 정렬 상태를 말합니다. 결은 용지 세로 방향으로 흐르는 세로결과 용지 가로 방향으로 흐르는 가로결이 있습니다.

60-90 g/m2 (16-24 lb 본드) 용지의 경우에는 세로결 용지가 권장됩니다.

섬유 함유율

대부분의 최고급 건식 인쇄 용지는 100% 화학 펄프로 만들어집니다. 이와 같은 섬유 함유율은 용지에 고도의 안정성을 유지하므로 용지 급지 문제는 감소하고 인쇄 품질은 높아집니다. 면과 같은 섬유를 함유한 용지는 취급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

사용할 수 없는 용지

다음 용지 유형은 프린터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용지 선택

올바른 용지를 사용하면 용지 걸림을 예방하고 오류 없이 인쇄할 수 있습니다.

매체 걸림 및 인쇄 품질 저하를 방지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양식지 및 Letterhead 선택

양식지 및 Letterhead를 선택하는 경우 이 지침을 사용합니다.

건식 복사기용의 내열 잉크로 인쇄된 용지만 사용하십시오. 잉크는 용해되거나 유해 가스를 방출하지 않고 230°C(446°F)의 고온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토너의 합성 수지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잉크를 사용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산화 상태 잉크 또는 유성 잉크가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라텍스 잉크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용지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Letterhead 같은 양식지는 용해되거나 유해 가스를 방출하지 않고 230°C(446°F)의 고온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재활용 용지 및 기타 사무 용지 사용

환경 보호 규정을 준수하는 Lexmark는 레이저(전자/사진식) 프린터용으로 제작된 재활용 사무 용지의 사용을 지원합니다. 1998년에 Lexmark는 미국의 주요 제조업체에서 생산된 재활용 용지의 급지가 새 용지만큼 원활하다는 연구를 미국 정부에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재활용 용지의 급지가 원활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Lexmark는 다양한 온도 및 습도 조건을 조성하는 체임버 테스트를 통해 재활용 용지(20-100%의 사용 후 고지) 및 세계 각국의 다양한 테스트 용지를 사용하여 Lexmark의 프린터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Lexmark는 현재 사용되는 재활용 사무 용지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재활용 용지는 다음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재활용 용지, 경량 용지(60 gm2 [16 lb 본드] 미만) 및/또는 낮은 캘리퍼스(3.8 mils [0.1 mm] 미만)의 용지, 그리고 가로결로 절단된 세로(또는 짧은 가장자리) 용지는 프린터에서 일반 용지에 비해 구부러짐 저항이 낮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용지를 레이저(전자/사진식) 프린터에 사용할 경우 용지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단지 이것은 일반적인 지침일 뿐이며 이 지침을 충족하는 용지도 레이저 프린터에서 용지 걸림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즉, 일반 인쇄 조건에서 용지가 과도하게 말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