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캔 프로파일 옵션 이해

빠른 설정

이 옵션을 통해 사전 설정 형식을 선택하거나 스캔 작업 설정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설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사진 - 컬러 JPEG

문자 - BW PDF

사진 - 컬러 TIFF

문자 - BW TIFF

문자/사진 - BW PDF

문자/사진 - 컬러 PDF


스캔 작업 설정을 사용자 정의하려면 빠른 설정 메뉴에서 사용자 정의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필요에 맞게 스캔 설정을 변경합니다.

형식 유형

이 옵션을 사용하여 스캔한 이미지의 파일 형식(PDF, JPEG, TIFF)을 지정합니다.

압축

이 옵션은 스캔한 출력 파일을 압축하는 데 사용하는 형식을 설정합니다.

기본 콘텐츠

이 옵션은 프린터에 원본 문서 형식을 알립니다. 문자, 문자/사진 또는 사진 중에서 선택합니다. 기본 콘텐츠는 스캔된 파일의 품질 및 크기에 영향을 줍니다.

문자-아무 것도 없는 흰색 배경에 선명하며 높은 해상도의 검정색 문자를 강조

문자/사진-원본 문서에 문자와 그래픽 또는 사진이 혼합되어 있는 경우

사진-그래픽 및 사진을 더 정교하게 처리하도록 설정합니다.. 이 설정은 스캔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반면 원본 문서의 이미지에 최대한 가깝게 처리합니다. 이에 따라 저장되는 정보량이 증가됩니다.

컬러

이 옵션은 원본 문서의 컬러를 지정합니다. 회색조, 흑백 또는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JPEG 품질

이 옵션은 스캔한 JPEG 문서가 원본 문서에 비해 압축되는 정도를 조정합니다.

농도

이 옵션은 원본 문서와 비교하여 스캔되는 문서가 얼마나 밝거나 어둡게 표시될지 조정합니다.

해상도

이 옵션은 파일의 인쇄 품질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해상도를 높이면 파일의 크기가 커지고 원본 문서 스캔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됩니다. 해상도를 낮추면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원본 크기

이 옵션은 스캔할 문서 크기를 설정합니다. “원본 크기”가 혼합 크기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혼합 용지 크기(Letter 및 Legal 크기 페이지)의 원본 문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방향

이 옵션은 원본 문서의 방향이 세로인지 또는 가로인지를 프린터에 알려준 다음, 면 및 바인딩 설정이 원본 문서 방향과 일치하도록 변경합니다.

양면 인쇄

이 옵션은 원본 문서가 한 쪽 면에 인쇄되는지 양면(양쪽 면에 인쇄)인지 프린터에 알려줍니다. 이를 통해 스캐너가 스캔해야 할 문서의 내용을 인식합니다.

참고: 선택한 프린터 모델에서는 양면 스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고급 이미지 처리

이 옵션을 사용하여 문서를 스캔하기 전에 배경 제거, 대비, 어두운 부분 세밀도, 선명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로 스캔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