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또는 플래시 드라이브로 스캔

ADF(자동 문서 공급 장치)

스캐너 유리

ADF에 용지 급지됨
스캐너 유리 위의 용지

여러 페이지로 된 문서 작업에는 ADF를 사용하십시오.

우편 엽서, 사진 등의 작은 용지, 투명 용지, 사진 용지 또는 잡지에서 오려낸 종이처럼 얇은 매체를 한 장 인쇄할 경우에는 스캐너 유리를 사용하십시오.


스캐너를 사용하여 문서를 컴퓨터나 플래시 장치로 직접 스캔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프린터에 직접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PC로 스캔 이미지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스캔 프로파일을 만든 다음 프로파일을 프린터로 다운로드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문서를 컴퓨터로 스캔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스캔하기

  1. 웹 브라우저의 주소 필드에 프린터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프린터의 IP 주소를 모르는 경우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제어판에서 네트워크/포트(Networks/Ports) 메뉴의 TCP/IP 섹션에 있는 IP 주소를 확인합니다.

    • 네트워크 설정 페이지 또는 메뉴 설정 페이지를 인쇄하고 TCP/IP 섹션에서 IP 주소를 찾습니다.

  2. 스캔 프로파일(Scan Profile) > 생성(Create)을 누릅니다.

  3. 사용자의 스캔 설정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스캔한 출력 파일을 저장할 컴퓨터 상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5. 스캔 이름을 입력합니다.

    스캔 이름은 디스플레이의 스캔 프로파일 목록에 나타나는 이름입니다.

  6. 제출(Submit)을 누릅니다.

  7. 스캔 프로파일 화면에서 지침을 검토하십시오.

    제출(Submit)을 클릭하면 바로 가기 번호가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이 단축 번호를 사용해 문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1. 원본 문서를 인쇄면이 위로 향하게 하여 짧은 가장자리부터 ADF에 넣거나 인쇄면이 아래로 향하게 하여 스캐너 유리 위에 놓습니다.

      참고: 우편 엽서, 사진, 크기가 작은 문서, 투명 용지, 인화지, 얇은 용지(예: 잡지 스크랩) 등을 ADF에 넣지 마십시오. 이러한 용지는 스캐너 유리 위에 놓으십시오.
    2. 문서를 ADF에 넣는 경우 용지 고정대를 조정합니다.

    3. the pound button를 누른 후 키패드를 사용하여 단축번호를 입력하거나 홈 스크린에서 보류 작업(Held Jobs)을 누른 후 프로파일(Profiles)을 누릅니다.

    4. 단축번호를 입력한 후 스캐너가 스캔하여 결과를 지정된 디렉터리나 프로그램으로 전송합니다. 기본 화면에서 프로파일(Profiles)을 누른 경우, 목록에서 사용자의 단축번호를 찾습니다.

  8. 컴퓨터로 돌아가서 파일을 봅니다.

    출력 파일이 위치에 저장되거나 지정한 프로그램에서 실행됩니다.

플래시 드라이브로 스캔하기

  1. 원본 문서를 인쇄면이 위로 향하게 하여 짧은 가장자리부터 ADF에 넣거나 인쇄면이 아래로 향하게 하여 스캐너 유리 위에 놓습니다.

    참고: 우편 엽서, 사진, 크기가 작은 문서, 투명 용지, 인화지, 얇은 용지(예: 잡지 스크랩) 등을 ADF에 넣지 마십시오. 이러한 용지는 스캐너 유리 위에 놓으십시오.
  2. 문서를 ADF에 넣는 경우 용지 고정대를 조정합니다.

  3. 프린터 전면에 있는 USB 포트에 플래시 드라이브를 삽입합니다.

    USB 드라이브 홈 스크린이 나타납니다.

  4. 대상 폴더를 선택한 후 USB 드라이브로 스캔(Scan to USB drive)을 터치합니다.

  5. 스캔 설정을 조정합니다.

  6. 스캔하기(Scan It)를 터치합니다.

ScanBack 유틸리티 사용

Embedded Web Server 대신 Lexmark ScanBackTM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컴퓨터로 스캔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ScanBack 유틸리티는 다음 Lexmark 웹 사이트 http:\\support.lexmark.com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로 스캔 프로필을 설정합니다.

    1. ScanBack 유틸리티를 실행합니다.

    2.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프린터가 목록에 없으면 시스템 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설정(Setup)을 클릭하여 IP 주소 또는 호스트 이름을 수동으로 검색하십시오.

    3. 컴퓨터 화면의 지시사항에 따라 검색 중인 문서 유형과 작성할 출력 종류를 정의하십시오.

    4. 스캔 프로필의 파일 이름을 지정한 후 컴퓨터에서 위치를 지정합니다.

    5. 완료를 누릅니다.

      스캔 프로파일 정보와 수신한 이미지의 상태가 포함된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참고: 단축번호 만들기를 선택하여 데스크톱에 대한 스캔 프로필 설정의 단축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원본 문서 스캔:

    1. 모든 페이지를 ADF에 넣거나 스캐너 유리에 올려 놓습니다.

    2. 프린터 제어판에서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대기 작업 >프로필 및 솔루션 > 스캔 프로필 선택

    3. 참고: 출력 파일이 지정된 디렉토리에 저장되거나 지정된 응용 프로그램에서 실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