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의 환경적 영향 최소화

Lexmark는 환경 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당사의 프린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환경을 고려하여 제품을 설계하고, 재료를 최소화하기 위해 패키지를 엔지니어링하며 회수 및 재활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특정 프린터 설정 또는 작업을 선택하면 프린터의 환경적 영향을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환경에 크게 도움이 되는 설정 및 작업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용지와 토너 절약

연구에 따르면 프린터 사용 시 탄소 발자국의 80%는 종이 사용과 관련된다고 합니다. 재생지를 사용하거나 양면 인쇄, 여러 페이지를 한 면에 인쇄하는 등의 인쇄 방법을 통해 탄소 발자국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프린터 설정 하나로 종이와 에너지를 빠르게 절약하는 방법은 "절약 모드 사용"을 참조하십시오.

재활용 용지 사용

환경 보호 규정을 준수하는 Lexmark는 레이저 프린터용으로 제작된 재활용 사무 용지의 사용을 지원합니다. 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활용 용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활용 용지 및 기타 사무 용지 사용을(를) 참조하십시오.

소모품 절약

인쇄, 복사 또는 팩스 수신 시 사용되는 용지의 양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가능한 작업:

용지의 양면 사용

들어오는 팩스, 인쇄된 문서 또는 사본의 경우 용지의 단면 또는 양면에 인쇄되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웹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용지 한 장에 여러 페이지를 놓습니다.

인쇄 대화 상자에서 용지 한 면에 다면 문서를 연속으로 최대 16페이지까지 인쇄할 수 있습니다.

다면 문서를 두 페이지 또는 네 페이지 연속으로 용지 한 면에 복사하려면 한 면에 여러 페이지 복사을(를) 참조하십시오.

스캔 선택

문서 또는 사진을 스캔한 후 컴퓨터 프로그램, 응용 프로그램 또는 플래시 드라이브에 저장함으로써 용지에 출력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웹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첫 번째 초안이 정확한지 확인

문서를 인쇄하거나 여러 장 복사하기 전에:

용지 걸림 방지

용지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올바르게 넣어야 용지 걸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용지 걸림 예방을(를) 참조하십시오.

에너지 절약

전원 절약 모드를 조정하면 더 많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절약 모드 사용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프린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시킬 수 있는 하나 이상의 방법을 신속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절약 모드 설정을 선택할 때 바뀌는 여러 설정에 대한 표를 참조하십시오.
 

결과

에너지

특히 프린터가 정지 상태인 경우 에너지 사용량을 줄여줍니다.

  • 작업이 인쇄될 준비가 될 때까지 프린터 엔진 모터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첫 페이지가 인쇄되기 전에 잠깐의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프린터는 1분 간의 비활성 후 전원 절약 모드로 들어갑니다.

  • 프린터가 전원 절약 모드로 들어가면 프린터 제어판 화면과 옵션 조명이 꺼집니다.

  • 스캔 작업이 시작될 때만 스캐너 램프가 활성화됩니다.

Paper(용지)

  • 인쇄, 복사 또는 수신 팩스의 양면에 인쇄합니다.

  • 팩스 전송 로그 기능이 꺼집니다.

에너지/용지

에너지 모드 및 용지 모드와 관련된 모든 설정을 사용합니다.

꺼짐

공장 출하시 기본 설정을 사용합니다. 이 설정은 사용자 프린터의 성능 사양을 지원합니다.


절약 모드 설정을 선택하려면:

  1. 프린터 제어판에서 을(를) 누릅니다.

  2. 설정이 나타날 때까지 화살표 버튼을 누른 다음 를 누릅니다.

  3. 일반 설정이 나타날 때까지 화살표 버튼을 누른 다음 를 누릅니다.

  4. 절약 모드가 나타날 때까지 화살표 버튼을 누른 다음 을(를) 누릅니다.

  5. 필요한 설정을 선택하고 을(를) 누릅니다.

    변경사항 저장 중이 나타납니다.

프린터 제어판을 사용하여 전원 절약 조정

  1. 프린터가 켜져 있고 준비가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2. 프린터 제어판에서 을(를) 누릅니다.

  3. 설정이 나타날 때까지 화살표 버튼을 누른 다음 를 누릅니다.

  4. 일반 설정이 나타날 때까지 화살표 버튼을 누른 다음 를 누릅니다.

  5. 제한시간이 나타날 때까지 화살표 버튼을 누른 다음 을(를) 누릅니다.

  6. 전원 절약이 나타날 때까지 화살표 버튼을 누른 다음 를 누릅니다.

  7. 화살표 버튼을 눌러 프린터가 전원 절약 모드로 들어가기 전 대기할 시간(분)을 입력합니다. 사용 가능한 설정 범위는 1-240분입니다.

  8. 을(를) 누릅니다.

    변경사항 저장 중이 나타납니다.

  9. 을(를) 누르고 나서 준비가 나타날 때까지 을(를) 누릅니다.

내장 웹 서버(EWS)를 사용하여 전원 절약 조정

사용 가능한 설정 범위는 1-240분입니다.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은 30분입니다.

프린터가 전원 절약 모드로 전환되기 전의 시간(분)을 늘리거나 줄이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프린터 IP 주소를 웹 브라우저의 주소 필드에 입력합니다.

    참고: 프린터의 IP 주소를 모를 경우 네트워크 설정 페이지를 인쇄하여 TCP/IP 섹션에서 IP 주소를 찾으십시오.
  2. 설정을 클릭한 다음 일반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제한 시간을 클릭합니다.

  4. 전원 절약 상자에서 프린터가 전원 절약 모드로 전환되기 전의 대기 시간(분)을 늘리거나 줄입니다.

  5. 저장을 클릭합니다.

재활용

Lexmark는 회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재활용을 위한 적극적인 환경 정책을 실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Lexmark 제품 재활용

재활용을 위해 Lexmark 제품을 Lexmark로 반환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웹 사이트 www.lexmark.com/recycle을 방문하십시오.

  2. 재활용하려는 제품 유형을 찾은 후 목록에서 해당 국가를 선택합니다.

  3. 컴퓨터 화면에 나타난 지침을 따릅니다.

Lexmark 포장재 재활용

Lexmark는 포장재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포장재가 감소하면 가장 효율적이고 환경에 유리한 방식으로 Lexmark 프린터를 운송할 수 있으며 처분할 포장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율성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에너지와 천연 자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Lexmark 상자는 골판지 재활용 시설이 있는 곳에서 100%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이 시설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Lexmark 포장재에 사용된 EPS(Expanded polystyrene) 폼은 폼 재활용 시설이 있는 곳에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이 시설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EPS 폼 재활용 시설 위치에 대한 정보:

  1. EPS Recycling International의 웹 사이트(www.epsrecycling.org/pages/intcon.html)를 방문하십시오.

  2. 이 목록에서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한 후 링크를 클릭하거나 제공된 연락처 정보를 사용하십시오.

카트리지를 Lexmark에 반환할 때 카트리지를 담은 상자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Lexmark는 이 상자를 재활용합니다.

재사용 또는 재활용을 위해 Lexmark 카트리지 반납

Lexmark 카트리지 수거 프로그램을 통해 Lexmark 고객은 사용한 카트리지를 Lexmark에서 재사용 또는 재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간편하게 반납함으로써 매년 수백만 개의 Lexmark 카트리지가 매립되지 않고 재활용되고 있습니다. Lexmark에 반납된 빈 카트리지는 100% 재사용되거나 재활용을 위해 분해됩니다. 카트리지 반납에 사용된 상자도 재활용됩니다.

재사용 또는 재활용을 위해 Lexmark 카트리지를 반납하려면 프린터 또는 카트리지와 함께 제공된 지침을 따르고 선불 운송 라벨을 사용합니다. 또는

  1. 저희 홈페이지(www.lexmark.com/recycle)를 방문하십시오.

  2. 토너 카트리지 섹션 목록에서 해당 국가를 선택합니다.

  3. 컴퓨터 화면에 나타난 지침을 따릅니다.

프린터 소음 감소

정적 모드를 사용하면 프린터 소음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 정적 모드 설정을 선택할 때 바뀌는 여러 설정에 대한 표를 참조하십시오.
 

결과

On(켜짐)

프린터 소음을 감소시킵니다.

  • 처리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 작업이 인쇄될 준비가 될 때까지 프린터 엔진 모터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첫 페이지가 인쇄되기 전에 잠깐의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팬이 느린 속도로 움직이거나 꺼집니다.

  • 프린터에 팩스 전송 기능이 있으면 팩스 스피커나 벨소리 장치에서 나는 소리를 포함하여 팩스 사운드가 줄어들거나 비활성화됩니다.

꺼짐

공장 출하시 기본 설정을 사용합니다. 이 설정은 사용자 프린터의 성능 사양을 지원합니다.


정적 모드 설정을 선택하려면:

  1. 프린터 제어판에서 을(를) 누릅니다.

  2. 설정이 나타날 때까지 화살표 버튼을 누른 다음 를 누릅니다.

  3. 일반 설정이 나타날 때까지 화살표 버튼을 누른 다음 를 누릅니다.

  4. 정적 모드가 나타날 때까지 화살표 버튼을 누른 후 을(를) 누릅니다.

  5. 아니요 중 선호하는 설정을 선택한 후 을(를) 누릅니다.

    변경사항 저장 중이 나타납니다.